HOME

수강신청 안내

수강신청 안내

  • 교육문화 프로그램은 분기(3개월) 단위로 운영됩니다.
    1분기 : 1~3월 / 2분기 4~6월 / 3분기 7~9월 / 4분기 10~12월
  • 원활한 수업을 위하여 공지되는 등록기간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모든 프로그램은 만 나이 기준으로 대상 및 연령에 맞게 등록해야 하며, 등록한 시간에만 수강 가능합니다.
  • 교육 문화 프로그램은 4주 기준으로 운영되므로, 5주인 달은 휴강이 있을 수 있습니다. (매월 휴강일 안내 별도 게시 / 관내 게시판 및 교육문화 공지사항 확인)
  • 최소 모집 인원 미달 등의 사유로 프로그램은 폐강이 되거나, 강사가 바뀔 수 있습니다. 폐강시에는 담당자가 별도로 연락드립니다.
  • 반변경은 등록기간 이후 같은 수업내에서 잔여석이 있을 경우에만 1회 가능하며, 센터 교육문화 담당자(교육문화팀 544-9726)를 통해서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.
  • 교재비 및 재료비는 담당 강사에게 별도 결제로 진행되며, 수강료에 포함되지 않습니다.
기존회원접수

기존회원 접수
(현재 수강중인 프로그램의 재등록)

  • 온라인 및 방문 접수 동시 진행
    해당분기 마지막 달(3/6/9/12월)의 15일 전 후로 1주일 간
  • 평일 9:00~19:00 / 토요일 9:00~17:00
    (토요일 점심휴게시간 12:00~13:00 방문접수불가), 공휴일,대체공휴일 및 일요일 접수불가
  • 기존회원 접수는 전 분기 같은 과목+같은 시간대 프로그램을 등록합니다.
    시간대가 바뀌거나 과목이 바뀌는 경우는 신규회원 접수로 간주됩니다.
신규회원 접수

신규회원 접수

  • 온라인 및 방문 접수 동시 진행 :
    해당 분기 마지막 달(3/6/9/12월)의 기존회원 접수기간 이후 1주일 간

    재등록기간 이후 잔여에 대하여서만 접수 가능
  • 평일 9:00~19:00 / 토요일 9:00~17:00
    (토요일 점심휴게시간 12:00~13:00 방문접수불가),공휴일,대체공휴일 및 일요일 접수불가
중간접수

중간 접수

  • 온라인 및 방문 접수 동시 진행 :
    해당 분기 중 매월 21일부터 1주일 간 정원 미달 프로그램만 추가 접수 가능

    (남은 분기 이용금액 전액 납부 및 환불 규정 적용함)
  • 평일 9:00~19:00 / 토요일 9:00~17:00
    (토요일 점심휴게시간 12:00~13:00 방문접수불가), 공휴일,대체공휴일 및 일요일 접수불가

접수 유의사항

  • 접수일정은 접수처 운영시간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.
  • 현장 접수 시 카드/제로페이/서울페이/현금 결제 가능
  • 온라인 접수시에는 일반 카드 결제만 가능 (제로페이/서울페이/계좌이체 불가)
  • 온라인 접수시 수강하실 회원 이름으로 로그인 및 회원 가입 필수
  • 온라인 강좌 신청 후 10분 동안 미결제시 자동으로 신청이 취소됨
    [마이페이지]-[내강좌]-[강좌이력현황(재수강)]에서 [결제완료] 여부 꼭 확인
  • 할인 대상자의 경우 온라인 등록시는 증빙자료 사전 제출 (대상자 방문등록시에도 실물 서류 지참 필요)
  • 1일 2과목 할인은 방문 접수시에만 적용 가능
  • 온라인/방문 접수시 카드결제 취소는 당일만 가능
    온라인 당일 카드취소는 [마이페이지]-[내강좌]-[강좌이력현황(재수강)]-[결제취소]
  • 결제 다음 날 부터의 환불신청은 1층 접수처로 방문하여 환불신청서 작성 및 접수 후 계좌이체로 진행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