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OME

환불안내

환불안내

  • 환불 필요서류 : 환불신청서(센터에 양식 비치) + 입금은행/계좌번호/예금주+신분증
  • 모든 프로그램 연기, 이월, 연장 불가능
  • 기존 회원이 환불할 경우, 다음 등록에는 신규 접수로 전환
  • 프로그램 시작 전 폐강 시 수강료 전액 계좌 환불
  • 단, 센터 사정으로 인한 휴강시 해당 회차계좌이체로환불진행
  • 모든 환불은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름
  • 회원의 개인적인 사유(질병, 출장 등)에 의한 환불은 소급적용 불가
  • 프로그램 시작 당일은 프로그램 참여로 인정
  • 인원 미달로 폐강 시 수강료 전액 계좌환불 진행

환불금액 안내

구분 내용 필요서류
환불 기준일 환불신청서 제출일또는 회원이 지정한 환불시작일을 기준으로 함
  • 수업 당일 환불신청은 수업참여로 간주하여 수강료에서 차감
  • 매월 21일 신청건부터 해당월 남은 회차 환불 불가
  • 교습개시전 환불 :납부한 수강료 전액 환불
  • 교습개시후 환불: 신청서를 기준으로 지난 수업 해당 금액 차감 지급
신청대상 환불대상자 본인의 현장 환불신청을 원칙으로 함
  • 부득이한 사정(입원,감염병,국외체류 등)으로 방문 불가시 관련 증빙 서류 제출 후 대리 접수 가능
  • 자녀의 환불신청은 부모가 대리 접수 가능
환불일
  • 매월 1일~14일 신청 건 : 15일 입금
  • 매월 15~말일 : 익월 1일 입금
  • 센터 영업일 기준으로 입금일이 변동될 수 있음
    (주말/공휴일은 그 다음일 환불예정)
기타
  • 현장/온라인 프로그램 신청은 당일에만 신용카드 결제취소 가능
  • 신청 당일 이후는 계좌 환불로 진행
  • 제로페이(서울페이) 결제 취소는 계좌환불로 진행
  • 재료비는 강사가 직접 환불처리함
    (프로그램에 따라 재료비 환불이 불가한 수업이 있음)